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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세금반환 내용증명서는 전세 계약이 종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임대인이 전세금을 반환하지 않을 때, 임차인이 임대인에게 전세금 반환을 요구하는 서면입니다. 이 서면은 우체국을 통해 발송되며, 발송 사실과 내용을 공식적으로 증명해 주는 역활을 합니다. 전세금반환 내용증명서는 법적 강제효력을 가지지는 않지만 법적 분쟁 시 중요한 증거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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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세금 반환 내용증명서 작성방법
전세금 반환 내용증명서를 작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1. 수신인 및 발신일 정보
- 수신인: 임대인의 이름과 주소를 정확히 기재합니다.
- 발신일: 임차인의 이름과 주소를 기재합니다.
2. 제목
- "전세보증금 반환 청구"와 같이 명확한 제목을 작성합니다.
3. 본문
- 계약 내용: 전세계약의 주요 내용을 기재합니다. 예를 들어, 계약일자, 계약기간, 보증금 액수 등을 포함합니다.
- 계약 종료 통보: 계약 종료 및 해지 통보 사실을 명확히 기재합니다.
4. 첨부 서류
- 전세계약서를 첨부하여 계약의 존재와 내용을 입증합니다.
5. 발송 방법
- 내용증명서 3부를 작성하여 우체국에 제출합니다. 1부는 수신인에게 발송되고, 1부는 발신인에게, 나머지 1부는 우체국에서 보관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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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터넷우체국 내용증명서 양식 다운로드
인터넷우체국에서는 내용증명서 양식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. 인터넷을 통하여 내용증명 문서를 작성 발송할 수 있습니다.
내용증명 양식 - 우편 - 인터넷우체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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